충남도, ‘2024년 충청남도 청소년의 달 기념식’ 개최

청소년의 자긍심 고취 및 사회적 관심 증진

강승일

2024-05-24 14:54:39

 

 
모범 청소년·청소년 육성 유공자 표창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24일 천안 소재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제회의장에서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24년 충청남도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한 지도자와 또래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모범 청소년 및 유공자와 도·시군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는 식전 공연, 순국선열·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청소년 헌장 낭독, 표창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내일이 더 빛나는 충청남도 청소년’으로, 청소년 부문 도지사 표창 13명, 청소년 육성 유공자 부문 표창 6명, 도의장 표창 3명 등 총 22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청소년 부문 도지사 표창 종합대상을 받은 가예린 학생은 봉사, 정책 제안 등 민주시민으로서 자기주도적으로 다양한 대외 활동에 참여해 사회에 공헌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청소년 육성 유공자는 청소년활동, 보호, 복지 지원 및 청소년 정책 개발·수립 등 여러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귀감이 된 공무원과 민간인을 선정하여 표창하였다.

 

이종규 도 여성가족청책관은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청소년들의 사회적 역할을 재조명하고, 그들의 성장을 위한 사회적 지원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