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2024 충청남도 드론 챌린지 대회' 개최 예정

국립공주대에서 드론축구와 드론레이싱 대회 진행

강승일

2024-05-13 07:17:03

 

 
전국 드론 플레이어 충남으로 모인다


[세종타임즈] 충청남도가 다음달 8일부터 9일까지 국립공주대 문화체육관 및 잔디광장 일원에서 '2024 충청남도 드론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대회는 충남도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 도교육청, 공주시 등 7개 기관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드론축구와 드론레이싱 두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에서 120여 팀, 약 1000명의 선수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드론축구는 공중에 매달린 원형 골대를 통과하는 스포츠로, 드론볼이 공격과 수비를 하면서 경기가 진행된다.

 

드론레이싱은 시속 90∼150㎞로 비행하면서 장애물을 피해 최단 시간 내에 골인하는 경기로, 일인칭 시점의 고글을 통해 진행된다.

 

대회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와 볼거리, 즐길거리도 제공될 예정으로,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대한드론축구협회와 한국드론레이싱협회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또한, 대회 결과에 따라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기관 상장, 트로피가 수여될 계획이다.

 

임택빈 도 토지관리과장은 "정부의 드론레저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충남도가 드론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도가 드론 관련 레저산업에서의 전국적 우위를 선점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드론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