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31회 충남도 기업인대상' 후보 기업 모집

기술혁신 및 경영 능력을 갖춘 중소기업 대상

강승일

2024-05-13 07:16:26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청)


[세종타임즈] 충남도가 오는 10월 개최될 '제31회 충남도 기업인대상'에 참여할 후보 기업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대상은 기업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고, 지역 경제를 선도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표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후보 기업 자격은 공고일 기준 충남도내에 사업자등록 및 공장을 가진 중소기업 대표로서, 제조업을 3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된다.

 

후보 등록은 충남도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업자등록증, 기업체 실태 평가서,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관련 서류를 사업장 소재 시군 기업지원 부서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이후 현지 실사를 거쳐, 기업의 건실도, 경영, 기술, 일자리 창출, 수출 성과, 지역 사회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2차 평가가 이루어진다. 최종 선정 결과는 9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 기업에게는 종합대상이, 경영, 기술, 장수, 창업 등 4개 부문 최고 기업에게는 부문별 대상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기업인 5명에게는 우수기업인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수상 기업에게는 도 경영안정자금 이자 보전 추가 1%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산업포장 추천 우선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도 관계자는 "기업인대상 수상 기업은 경영 능력과 기업 건실도, 기술력 등을 인정받아 대외적 위상을 제고할 수 있으며, 제품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충남 내 우수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대회를 통해 도내 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