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생거진천 자연휴양림 산림교육 운영

강승일

2024-05-10 07:14:53




진천군, 생거진천 자연휴양림 산림교육 운영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생거진천 자연휴양림에서 산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유아 숲 프로그램을, 청소년과 어른을 대상으로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유아 숲 프로그램’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숲속에서 자유로운 놀이 활동을 경험하고 풀과 나무, 꽃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숲과 유아교육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유아 숲지도자 2명을 배치해 자연 관찰, 자연 미술, 신체 놀이 등 계절 특성을 반영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숲 해설 프로그램’도 나무와 숲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숲해설가 2명을 배치해 산림의 중요성과 산림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등 하루에 두 차례 운영되며 생거진천자연휴양림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체험할 수 있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산림교육은 지난 4월까지 742명이 참여했으며 올해 11월까지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산림교육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줌으로써 심리적 · 생리적 안정, 행동의 변화, 면역력 증진의 효과가 있다”며 “숲을 언제, 어디서나 국민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산림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