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돌봄노동자 심리상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강승일

2024-05-07 07:49:46




음성군, 돌봄노동자 심리상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여성들이 대부분 종사하는 돌봄노동자의 취약한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사회적 가치 인정 및 존중받는 돌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돌봄노동자 심리상담 프로그램’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음성군에 주소를 둔 돌봄노동자이며 상담 내용은 직장 내 스트레스, 사회불안, 공황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대인관계의 어려움, 우울증, 성희롱 등이다.

참여자마다 전문 심리상담사와 1:1 대면 맞춤 상담, 정서적 이해와 심리적 발달을 위주로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며 1인당 2회기 상담으로 구성하고 상담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한다.

다만, 상담사가 고위험군으로 분류할 시 내담자의 동의를 받아 음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된다.

제1생활권역은 음성군 여성회관 3층 거점공간에서 상담하며 제2생활권역은 혁신도시 상담센터에서 상담토록 생활권역별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접수 기간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이며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음성군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돌봄에 대한 수요가 영유아부터 청소년, 장애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에 걸쳐 증가하는 만큼 돌봄에 대한 사회적 가치 인정 및 돌봄노동자의 처우와 인식개선으로 존중받는 돌봄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돌봄노동자는 7차 표준직업분류상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돌봄 및 보건 서비스 종사자에 해당하는 유급 노동자로 지난 2022년 기준 음성군 사업체조사 결과 보건업 및 사회복지사업 종사자 5745명 중 여성 종사자는 4255명으로 돌봄 종사자가 대부분 여성으로 성별화된 직종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