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간정보 포털, 고도화 서비스로 도민 호응 얻어

12일간 접속 건수 1만 4464건, 다양한 공간정보 서비스 제공

강승일

2024-04-30 09:20:40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가 지난 1일부터 도민 편의를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한 '충남 공간정보 포털'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서비스 고도화 이후, 12일 동안의 접속량은 총 1만 4464건으로, 일평균 1205건의 접속이 이루어졌다.

 

이 포털은 지도 서비스, 토지이용계획, 드론 영상, 실거래가 분석 등 다양한 공간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지도 서비스 접속이 1만 4464건으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토지이용계획 서비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개편하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드론 영상 서비스는 추가 영상 제공을 위한 시스템 안정화 작업이 계획되어 있다.

 

반면, 실거래가 분석과 마이지도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해도 증진이 필요하며, 실시간 버스 정보는 제한적인 지역에서만 서비스되어 저조한 이용률을 보였다.

 

충남도는 도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반복되는 문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여 제공하고 시스템의 기능 개선 사항을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고품질의 부동산 정보와 항공 영상 및 사진 등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충남 공간정보 포털은 웹 브라우저나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임택빈 도 토지관리과장은 "충남 공간정보 포털을 통해 도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도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