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롯데백화점 명동점에서‘우수 농특산물 기획전’개최

어리굴젓, 생강한과, 감태 등 40품목 66종 선보여

강승일

2024-04-19 07:15:51




서산시, 롯데백화점 명동점에서‘우수 농특산물 기획전’개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서울 롯데백화점 명동점에서 ‘서산시 우수 농특산물 기획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획 판매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를 대표하는 우수 농특산물로 구성된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선보일 상품들은 어리굴젓, 감태, 조청 등 서산시의 우수 농특산물 40개 품목 66종이며 관내 12개 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서산시에서 엄격한 심사로 선정해 품질을 보증하는 ‘서산명인’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기획 판매전에는 업체별 전문 판매 사원이 배치되며 구매 유도를 위한 시식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보냉·보온 가방이 증정된다.

김갑식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산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기초 지자체 최초로 농특산물분야 ‘서산명인’ 14명을 선정, 육성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 롯데백화점 본점 우수 농특산물 기획전을 통해 4천4백만원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