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대 청주부시장, ‘풍성한 봄 축제 위한 준비에 만전 기할 것’주문

건조한 날씨 지속. 산불 예찰 활동과 홍보에 철저

강승일

2024-04-15 16:13:42




신병대 청주부시장, ‘풍성한 봄 축제 위한 준비에 만전 기할 것’주문



[세종타임즈]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이 “풍성한 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신 부시장은 15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푸드트럭 축제와 청주예술제 등 축제를 성공적으로 잘 치렀고 이제 4월 원도심 골목길 축제와 5월 도시농업 페스티벌, 가드닝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전 축제의 성과를 잘 분석해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잘한 부분은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더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났고 이제 당선인들의 공약을 철저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공약의 실현 가능성 및 사업 효과, 시정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우리 시와 관련된 사업이 있다면 적극 대응해 향후 국비 확보에 활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난 주에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0명을 선발했다”며 “앞으로도 업무를 처리할 때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적극행정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일을 처리하다 보면 한 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보다 여러 부서가 함께 추진해야 하는 복잡하고 규모가 큰 사업들이 많이 있다”며 “이러한 사업일수록 부서 간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므로 서로 협력해서 일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오늘은 비 예보가 있지만 요즘 계속해서 건조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고 따뜻해진 날씨로 시민들의 야외 활동도 증가하고 있다”며 “봄맞이 입산객들의 부주의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예찰 활동 및 홍보에 계속해서 철저를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도로 개설이나 상하수도관 교체 등 각종 공사들이 추진되고 있다”며 “공사 발주 부서에서는 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또 출퇴근 시간이나 주말 등 교통 혼잡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3순환로가 18일부터 개통될 예정”이라며 “개통 이후 교통 상황을 잘 살펴 필요한 개선 사항이 있으면 개선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