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 개최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진행된 총회, 탄소중립 정책 등 논의

강승일

2024-04-12 13:50:49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12일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태흠 도지사와 이동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을 포함한 협의회 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의 사업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에 앞서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충남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활동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었으며, 탄소중립 정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환경 보전 및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 방안도 모색되었다.

 

김태흠 지사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현재와 미래 세대의 조화로운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며, “충남은 탄소중립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여러 정책을 추진 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지속가능발전이 현재와 미래의 시간적 개념에서 균형 있는 발전을 의미한다며, 충청남도가 이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01년 설립되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 실천 계획 수립, 추진 및 교육, 홍보 등의 주요 기능을 수행하며 지구 자연환경의 황폐화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