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홍보관’ 개관

도청 방문객 대상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홍보 및 판매 촉진 기대

강승일

2024-04-12 13:51:11

 

 
뛰어난 충남 6차산업 제품 한자리에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12일 도청 지하 1층에서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홍보관'의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김태흠 지사, 김찬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장, 유종숙 충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협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홍보관 관람, 전통주 시음회, 6차산업제품 시식회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홍보관은 충남 도내의 우수한 농촌융복합산업 제품과 전통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품으로는 충남술 톱텐에 선정된 전통주 10종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융복합산업 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지역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이 제품들은 사과, 생강, 마늘, 인삼 등 다양한 농산물을 가공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충남도는 이번 홍보관을 통해 도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지역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온라인 판매사이트로 연결되는 정보무늬를 통해 제품 구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홍보관은 우수 6차산업 제품을 반기별로 전시하고, 충남술 톱텐 제품은 차기 연도 선정 시까지 계속해서 전시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롯데아울렛 부여점 광장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024년 제1회 농촌융복합산업 장터'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도내 경영체의 판매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