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임산부 출산·건강증진 교실’ 참여자 모집

강승일

2024-04-11 06:57:22




진천군, ‘임산부 출산·건강증진 교실’ 참여자 모집



[세종타임즈] 진천군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태교와 건강한 출산 교육을 위한 ‘임산부 출산·건강증진 교실’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임신과 출산, 신생아 돌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건강한 아기의 출산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진천군보건소 3층에서 실시되며 오는 5월 7일부터 매주 1~2회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5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임신부 산전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신체활동과 출산에 도움이 되는 호흡법, 효과적인 모유 수유 방법, 태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종류의 아기용품과 태교 공예 만들기 등이다.

또한 정신 간호 전문 교수를 초빙해 산전·산후 우울증 예방에 대해 강의할 뿐만 아니라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산전 우울증 검사도 진행 예정으로 출산·돌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의 출산·육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진천군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방문 또는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는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므로 많은 임산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