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창작물 전시회 개최

창의적 아이디어 실현과 지역사회 창작 문화 활성화 기대

강승일

2024-04-09 07:42:07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충남도서관


[세종타임즈] 충남도서관이 이달 한 달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메이커스페이스 장비를 이용해 만든 다양한 창작물들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0년에 조성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제작된 작품들로, 지역 주민과 예비 창업자들이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펼친 결과물들을 선보인다.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비닐커팅기 등 다양한 디지털 제작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작에 필요한 기술 교육과 장비 사용 기회를 제공해왔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초부터 중·고급 강좌, 가족 단위 이벤트 강좌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부터는 일일 강좌를 통해 단 하루 만에 창작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장비 기초 교육을 이수한 이용자는 교육이 없는 시간에도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받을 수 있다.

 

강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충남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직접 문의도 가능하다.

 

충남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개인적인 디자인으로 기념품을 제작하거나 가족, 친구, 연인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직접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메이커스페이스 이용을 적극 추천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