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우수농산물 공급지원·무상급식 사업에 53억원 투입

강승일

2024-04-08 06:56:33




제천시,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지원사업에 5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친환경 우수 식재료 학교급식 공급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친환경 등 ▲지역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비 7억원, ▲초·중고·특수학교 무상급식 지원사업비 46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지역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은 전년 대비 약 1억원의 예산을 증액해 친환경 쌀과 잡곡을 작년 대비 3개교 증가한 97개교에 공급하고 있으며 쌈·채소 등 친환경 지역우수 농산물은 전년 대비 5개교 증가한 25개교 교육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 부담 경감 및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초·중·고·특수학교 무상급식 사업을 전년 대비 약 2억원의 예산을 증액해 46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 관내 친환경 등 지역우수농산물 생산농가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향후 학교급식을 비롯한 공공급식을 위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금년도에 준공되면, 학생들에게 더욱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게 되고 지역 우수농산물의 확대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