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지역사회 생활안전과 질서 강화를 위한 새로운 도약

강승일

2024-04-01 15:18:12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내 지역사회의 생활안전과 질서를 강화하기 위해 제2기 충남 자치경찰위원회를 공식 출범시켰다.

 

도 자치경찰위원회는 1일 도청에서 김태흠 지사와 제2기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의 위원장으로는 제1기 이종원 위원장이 연임되었으며, 위원으로는 이재영 교수, 이광희 변호사, 이안복 전 총경, 유유희 변호사, 최원경 변호사, 김영배 전 총경 등 총 7명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위원회 사무국의 살림살이를 책임질 상임위원으로는 특정 인물을 선정했다.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 사무와 관련하여 각계각층의 위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연령대와 여성 비율을 고려하여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 교통, 경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안전과 질서를 보다 효과적으로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여성 위원 비율은 14% 높은 42%로 제1기에 비해 증가하였으며, 평균 연령은 54.2세로 조금 더 젊어졌다.

 

제2기 위원회의 위원 임기는 2027년 3월 30일까지로 총 3년간으로 설정되었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제2기 위원회 출범을 축하하며 도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위원회가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도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치경찰의 역할에 대한 신뢰와 지지를 부탁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