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1분기 5S5품왕 선발 시민 체감 행정혁신 ‘박차’

행정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무원 9명 선발

강승일

2024-03-28 08:02:19




서산시, 1분기 5S5품왕 선발 시민 체감 행정혁신 ‘박차’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28일 올해 1분기 ‘5S5품왕’을 선정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5S5품왕’은 시정혁신을 통해 행정조직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 민선8기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열심히 일한 직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5S5품의 5S는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지향하는 말로 Smile, Simple, Soft, Speed, Smart을 뜻한다.

5품은 행정조직 내부의 역량 강화를 지향하는 말로 두품, 입품, 심품, 손품, 발품 등을 의미한다.

이번 선정은 5S 부문에 ▲일자리경제과 팽원선 주무관 ▲경로장애인과 문선남 주무관 ▲상하수도과 정진영 주무관 ▲보건행정과 박수희 주무관 ▲수석동 김나래 주무관이 선발됐다.

5품 부문에서는 ▲감사담당관 정은실 주무관 ▲안전총괄과 이유림 주무관▲축산과 신봉수 주무관 ▲해미면 김태우 팀장이 선발됐다.

시는 분기별로 5S5품왕을 선발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 한편 연말에는 선발된 직원을 대상으로 5S5품 왕중왕을 선발할 방침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직원들의 5S5품의 적극 실천으로 시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이 한층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5S5품을 지속해서 추진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정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