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기술원, 농촌지도직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농촌 지도사업의 성과 제고 및 농업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강승일

2024-03-27 07:56:40

 

 
농촌 지도 담당자 다각도 역량 강화


[세종타임즈]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촌 지도사업의 성과를 높이고 농업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내 농촌지도직을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시엔(EX)'이라는 명칭으로 충남을 의미하는 '시엔'과 '확장', '우수한', '전문가'를 뜻하는 '이엑스(EX)'의 결합을 통해 농촌 지도사업의 의미를 강조했다.

 

교육은 총 6개 과정 20회에 걸쳐 진행되며, 약 400명의 도내 농촌지도직이 참여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으로는 최고 관리자 비전 리더십, 농촌지도 성과 리더십, 수평적 소통·코칭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 지도사업 기획력 및 성과 관리, 농촌지도 현장 컨설팅 등 다양한 주제가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조직 내 성과 창출, 수평적 소통 및 코칭 기술, 보고 기술, 지도사업 전략 수립, 농업인 컨설팅 능력 향상 등 필요한 여러 실무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최고 관리자 비전 리더십' 교육은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농촌 지도사업의 비전과 전략 수립, 변화 관리 리더십 등을 주제로 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김영 충남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은 전국 최초의 도 단위 농촌지도직 역량 강화 교육으로, 성과가 나타날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다”고 전하며, “인적 자원을 강화하여 농업 현장의 문제 해결과 성공적인 농촌 지도사업 추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