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이다.

강승일

2024-03-26 07:39:47




음성군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세종타임즈] 음성군립도서관에서는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오는 4월 1일부터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이다’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대상 각종 독서·문화 행사를 4월 한 달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맹동혁신도서관은 △안데르센 동화콘서트 △찻잔에 담긴 봄 △내가 만약 나비라면 △모스 클레이 액자 만들기 △컵케이크 비누 만들기 △씨앗도서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대소도서관은 △어린이 마술공연 ‘복화술 풍선 매직쇼’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그림책 독서 퀴즈 △한 줄로 요약해 주세요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삼성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 ‘개미와 베짱이’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센터피스 만들기 △BOOK빙고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감곡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 ‘치카치카 대작전’ △동화 속 요리 만들기 △캘리그라피 압화 액자 만들기 △책 속의 행운 △독서 포춘 쿠키 증정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음성군립도서관 4개관에서 도서 원화 전시와 북큐레이션, 도서 대출 두배로 및 연체자 클린 DAY를 진행해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삼성·감곡은 3월 27일 대소는 4월 2일 맹동혁신은 4월 3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립도서관에서 준비한 제60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 더욱 관심을 갖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의 주최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이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하는 독서문화 진흥 캠페인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