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와 계룡시,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 2024' 유치 성공

K-방산 위상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강승일

2024-03-25 11:06:31

 

 
대한민국 최대 방산전시회 유치 성공


[세종타임즈] 충남도와 계룡시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국제방위산업전시회, KADEX 2024의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에서 열리며, 계룡군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 기간과 함께 진행된다.

 

KADEX 2024는 정보, 지휘통제·통신, 기동, 화력, 방호, 항공 등 다양한 무기체계와 전력지원체계를 포함한 첨단 방산 제품 전시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육군협회 주최로 국방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 등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특히 이번 KADEX 2024에는 전 세계 50개국의 방산 관계자와 국내 500개 방산기업이 참여해, 총 1500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방산기업과 국내 부품기업 간의 상담회, 방위산업 진출 희망 기업에 대한 컨설팅, 스타트업 기술 시연 및 투자 설명회, 해외 공식 대표단과의 구매 상담회 등이 있다.

 

도와 계룡시는 이번 전시회가 K-방산의 위상 강화, 국내 방산기업의 판로 확장,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군협회는 KADEX 2024 개최로 인한 충남 지역의 소비 금액이 23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는 복합전시산업에 따른 경제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계룡시는 이번 전시회 개최를 계기로 향적산 치유의 숲, 사계고택, 입암저수지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한 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응우 계룡시장과 유재룡 충남도 산업경제실장 모두 KADEX 2024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