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도내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예정

현장 중심의 다양한 교육으로 작은도서관 운영 역량 강화

강승일

2024-03-25 07:16:32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서관이 올해 도내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은 작은도서관의 운영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 자원봉사자, 시군 업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교육은 기존의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작은도서관을 방문해 선진 운영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 중심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 11회에 걸쳐 충남도서관을 비롯한 천안, 보령 등 7개 시군의 공공도서관과 지역 작은도서관에서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작은도서관 민간보조사업자를 위한 보탬이 이용법부터 시작해, 북큐레이션, 독서문화 프로그램, 마케팅 및 홍보 등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무과정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운영자들의 사명감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경란 충남도서관장은 “올해는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도내 작은도서관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남도서관은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위해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 자료 구매 및 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