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악성 민원 대응 및 친절 서비스 강화에 초점

강승일

2024-03-22 15:52:38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청남도는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한 상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과 온라인 중계를 결합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교육 내용은 국민신문고 등을 통한 체계적인 민원 처리 절차, 유의 사항, 악성 민원 대응 방법, 휴대용 보호장비 사용법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민원 친절 서비스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민원 응대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민원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직원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도는 올해 폭언, 폭행 등 특이 민원 대응 방안에 대한 교육을 신규로 추가하였으며, 이를 통해 민원 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민원인의 위법 행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충남도는 또한 특이 민원 대응을 위해 휴대용 보호장비 50대를 구매하여 민원이 많은 부서 및 위법 행위 발생 부서에 지급할 예정이며, 녹화 및 녹음 시 사전 고지 의무 조항을 삭제하는 지침 개정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특이 민원 전담 대응반 운영을 확대하고, 민원 처리 담당자의 심리 상담 비용 및 의료비를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러한 조치들은 충남도가 민원 응대 역량 강화와 함께 직원 보호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