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본부, 한국법학회와 소방법제·정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방정책 수립과 법률자문 협력 강화 목적

강승일

2024-03-22 14:58:25

 

 
충청소방학교, 소방안전 위한 발걸음


[세종타임즈] 충남소방본부와 충청소방학교, 그리고 한국법학회가 소방법제와 정책 분야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천안에 위치한 충청소방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황재동 충청소방학교장과 김원규 한국법학회 이사장을 포함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방 실무교육의 충청소방학교와의 협력, 소방분야 연구 교류, 정보공유 및 법률자문 제공 등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소방공무원의 법·제도 역량 강화와 소방 관련 법률자문을 활용한 소방정책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법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학술대회에서는 지역 소방전문 치료센터 운영과 현행 소방법령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소방정책의 건설적인 수립과 추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재동 충청소방학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활발한 교류가 건설적인 소방정책 수립과 추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분야의 현안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토론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법학회는 공법, 민사법, 형사법 등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 활동하는 약 1000명의 회원을 보유한 학회로, 사회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에 힘쓰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