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업기술원, 지역 농산물 이용 가공·창업 실무교육 실시

디자인의 중요성 강조 및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강승일

2024-03-22 14:57:37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22일 기술원 내 치유농업센터에서 도내 농업기술센터의 농산물 가공·창업 담당 농촌지도사 2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 이용 가공·창업 지원 실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디자인의 기본 개념부터 브랜딩, 포장 디자인, 상표 출원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의 전반적인 이론을 학습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은 성공적인 디자인을 도출하기 위한 과정별 핵심 요소와 방법에 대해 실제 농산물 가공 상품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식품 포장재 제작에 필수적인 법정 표시 사항과 기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농산물 가공식품의 패키징과 디자인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 하에, 담당 공무원들의 디자인 이해도와 실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설정되었다.

 

도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식품의 디자인은 소비자 선택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담당 공무원의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실무능력을 높여 농업인이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의 디자인 및 패키징 분야에서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