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스마트팜 심포지엄 개최

충남도 농업기술원, 미래 농업 기술 공유 및 협력 방안 모색

강승일

2024-03-21 06:26:03

 

 
‘충남형 스마트팜 심포지엄’ 연다


[세종타임즈]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예산군 문예회관에서 '데이터와 기술의 만남 충남형 스마트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충남형 스마트팜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성과와 작물별 모형 개발 사례를 공유하고, 분야별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 대상자로는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도·시군 관계 공무원, 농업인대학 스마트팜학과 교육생, 도내 스마트팜 관련 대학, 농업인단체, 품목연구회, 스마트팜 관련 산업체 관계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현장 농업인 500명이 초청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서는 충남도가 추진하는 스마트팜 정책 방향, 스마트팜 전환 지원 시스템, 적용 가능 작목, 데이터 분석 기술, 현장 적용 우수사례 등이 소개된다.

 

주요 발표 주제로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 생육 예측 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작물 재배 최적화 모형 개발 및 현장 적용, 충남 스마트농업 현황 및 정책, 스마트팜 연구 동향 및 추진 방향, 충남 스마트팜 빅데이터 분석 활용 사례 등이 있으며, 이후 종합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 교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충남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충남형 스마트팜의 활성화 방안과 안정적 정착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 농업을 선도할 스마트팜 기술의 최신 동향과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충남도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