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렴결의대회와 연계한 2024 건설행정 토론회 개최

건설행정 담당 공무원 110여 명 참석, 청렴 실천 및 소통 강화

강승일

2024-03-04 16:10:41

 

 
도·시군 건설공무원 ‘한자리에’


[세종타임즈] 충남도가 4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청렴결의대회와 연계해 '2024 건설행정 토론회'를 진행했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도·시군 건설행정 담당 공무원 110여 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청렴 실천 공감대 형성과 건설행정 업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고, 건설, 도시, 건축, 교통, 도로 지적 등 건설행정 업무 전반에 걸친 도의 역점 과제와 시책 54건을 공유하며 도·시군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업무 추진계획으로는 지역 발전 기반 구축, 안심 주거복지 확대,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사회간접자본 확충, 창의적인 토지행정 구현 등이 소개됐다.

 

충남도는 지역 건설산업의 활성화와 공정·상생 건설문화 조성, 국비 11조 원 시대 달성을 위한 정부 예산 확보 공동 대응, 예산 신속 집행 목표 달성 등에 각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충청권 광역철도 3단계 건설사업, 국도32호 대체 우회도로 건설, 지방도로 개설 조기 추진 등 시군이 제출한 9건의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하며 추진 방향을 검토했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도와 시군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건설행정 업무의 원활한 추진과 청렴 분야에서의 솔선수범을 강조하며 '힘쎈충남' 실현을 다짐했다.

 

앞으로도 충남도는 시군과 함께 지역 현안 공유 및 소통을 강화하고,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힘을 모을 계획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