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꽃피는 서산으로

서산동부전통시장 방문시 인센티브 추가 지급

강승일

2024-02-28 07:51:45




서산시,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꽃피는 서산으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3월부터 시를 방문하는 단체관광객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지역 경제활성화와 서산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관광사업자로 등록된 여행업체이며 방문 인원과 관광지 및 음식점 이용 등 조건을 충족할 경우 기준에 따라 버스 임차료가 지원된다.

세부 내용으로 당일 관광의 경우 관광지 2곳과 음식점 1개소 이용 시 인원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숙박 관광의 경우 관내 숙박시설을 이용하고 관광지 2곳과 음식점 2개소, 인원에 따라 최대 60만원의 버스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여행 일정 중 서산동부전통시장을 방문할 경우 인센티브를 최대 6만원까지 추가 지급한다.

사업 접수 기간은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여행 일정 15일 전까지 사전여행계획서와 일정표, 여행업 및 사업자등록증을 서산시 관광과에 방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인센티브는 여행 종료 후 15일 이내로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심사 후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시는 새순이 돋아나는 봄에 수선화, 벚꽃, 철쭉, 영산홍 등 봄꽃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이 집중되고 있어 봄꽃 관광지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서산시청 관광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사업이 꽃 피는 봄, 여행 성수기를 맞이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홍보 시책으로 시의 우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