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지난 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2024 지방의정대상-우수의원’에서 최동묵 의원은 법률저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고 공정의 가치를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지방의정대상에 명단을 올렸다.
2024 지방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하고 ㈜법률저널이 주최하는 상으로 상임위원회 활동과 주민과의 소통 노력, 타 지역과 국회에서의 활동내역까지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반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에는 전국 1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기초의회 부문은 19명의 의원들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이번 시상식은 지역사회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제도적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원칙을 준수하며 공정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의제를 발굴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지역정치인의 공적을 격려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심사에서 최동묵 의원은 본회의 출결 출석률 100%, 의정활동 질의 325건, 5분 발언 및 서면질문 13건, 조례 제·개정 43건, 주민 공감 확대 5건, 중앙 및 지역 협력 강화활동 4건, 보도자료 배포 및 언론 인터뷰 20건 등 각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년 이상 자율방범 활동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동형 CCTV설치 운영에 대한 5분 발언 후 협력치안의 활성화와 지역 안정을 이뤘으며 범죄율 40% 절감의 효과와 이동형 CCTV가 있는 곳은 범죄가 일어나지 않는 등 안전한 서산을 위한 기반 마련에 성과가 크다.
최동묵 의원은 “앞으로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뿐만 아니라 주민 소통, 대외협력, 정책홍보 등에도 더욱더 관심을 갖고 의정 활동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동묵 의원은 2022년 제9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선출된 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