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초·중학교 입학생은 필수예방접종 완료하고 입학하세요

강승일

2024-01-17 09:20:04




옥천군, 초·중학교 입학생은 필수예방접종 완료하고 입학하세요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3월에 입학하는 초·중학교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필수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해, 미접종자는 보건소 또는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할 것을 독려했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집단 면역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사업 기간은 1월~6월이며 올해 초등학교 입학생은 2017년생, 중학교 입학생은 2011년생으로 옥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초등학교 입학생은 210명, 중학교 입학생은 362명이다.

입학생들의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확인 결과 접종하지 않았다면 보건소 또는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예방접종 비용은 무료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4~6세 예방접종 종류인 DTaP 5차 폴리오 4차 MMR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등 4종에 대해 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중학교 입학생은 11~12세 예방접종 종류인 Tdap 또는 Td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 HPV 1차 등 3종을 접종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보건소는 초·중학교 입학생 보호자에게 군 소식지, 네이버 카페 ‘도란도란 옥천맘’ 등을 통해 필수예방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입학생들의 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미완료 자에게는 문자를 보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등의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으면 감염병의 발생 가능성이 커질 수 있어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의 예방접종은 감염병을 예방하고 집단 면역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며 “입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