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성장관리계획 2차 주민공람 및 의견 청취

강승일

2024-01-15 07:57:46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음성군 성장관리계획에 대해 이달 26일까지 2차 주민공람과 의견 청취를 진행한다.

성장관리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수립하는 계획이다.

이에 개발사업 수요가 많아 관리가 필요한 지역 주변 토지이용과 교통여건에 따라 시가화가 예상되는 지역 주변 지역과 연계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곳을 지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는 관내 비시가화지역의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합리적이며 체계적인 개발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용도지역 중 도시지역의 녹지지역 및 비도시지역의 관리지역, 농림지역, 자연보전지역을 수립대상 지역으로 하고 있으며 음성군 성장관리계획의 대상지역은 계획관리지역 중 개발가능지로 한정했다.

군은 지역주민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건축 및 측량업계 관계자 간담회, 읍·면별 사전 설명회 8회 및 권역별 통합 주민설명회 3회를 개최하는 등 음성군 성장관리계획에 대해 홍보했다.

또한, 지난해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주민공람 및 의견 청취를 진행해 총 78건의 의견을 접수했다.

이번 2차 주민공람은 주민의견 검토 결과 등을 반영해 진행하게 되며 2차 주민 의견청취 후 음성군의회 의견청취와 음성군 군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2월말 음성군 성장관리계획을 고시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2차 주민공람 및 의견청취를 통해 제도 개편에 따른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음성군 성장관리계획이 관내 비시가화지역에 대한 난개발 방지와 계획적 개발의 유도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