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강승일

2023-12-27 08:48:33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1월 5일부터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이용권를 제공해 주민에게 상담·치료 및 역량 개발 등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음성군은 내년 1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 동안 아동⋅청소년 희망돌봄 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역사탐험 프로젝트 장애인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실버라이프 케어서비스 성인심리지원서비스 등 8개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면 오는 2월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소득기준이 사라져 신청 가능 범위가 확대됐으며 실버라이프 케어 서비스는 서비스 기간을 6개월에서 12개월로 확대해 1년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변동됐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각 서비스별 추가 제출 서류를 준비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호현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주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