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9개 사 선정

대기업 1곳, 중견기업 2곳, 중소기업 6곳 선정

강승일

2023-12-26 08:19:40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26일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고용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우수기업 9개 사를 선정해 ‘2023년 진천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사업은 지난 10월 중 서류 접수를 통해 모집했다.

2023년 1월부터 9월까지 근로자 증가율, 주민 채용률, 청년층 채용 실적 등 총 8가지 평가 항목을 심사했으며 심의위원회를 열어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대기업 1곳, 중견기업 2곳, 중소기업 6곳으로 ㈜그린제약 ㈜농경 ㈜마이크로필터 알루스 ㈜에프알디 ㈜우리델리카 ㈜이든에프앤씨 청호나이스 ㈜현대에버다임 등이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우수기업 인증서 현판 수여, 기업홍보 지원, 구인 구직 알선 우선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우수기업 근로자 1명 휴양림 1회 이용 기회 제공 등 행·재정적 지원이 3년간 제공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진천군의 놀라운 고용성장, 인구 증가의 시작은 양질의 일자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이라는 자긍심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활력있는 경제도시 구축을 위해 올해까지 8년 연속 투자유치 1조 원 달성했으며 ‘진천형 ESG 더블업’ 추진 전략을 통해 ‘균형적 성장과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기반’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