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하반기 수시평가 우수과제 선정

역대 최다 방문‘해미읍성축제’, 탄소포집활용 실증지원센터 등 14건 선정

강승일

2023-12-21 08:22:44




서산시청사전경(사진=서산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시민체감형 성과 발굴과 확산을 위해 각 부서가 추진한 주요 사업에 대해 수시평가를 실시하고 14개의 우수과제를 선정, 발표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역대 최대 인파인 25만명이 다녀간 제20회 해미읍성축제의 성공적 개최가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드론 라이트쇼 등 디지털을 접목한 프로그램 변화를 시도한 이번 축제는 충남권 축제 중 유일하게 문체부‘로컬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다.

우수에는 역대 최고 58억원 이자수입 달성 산업부 공모 탄소포집활용 실증지원센터 유치 감응신호 체계 개선을 통한 국도29호선 교통정체 개선가 뽑혔다.

장려에는 대규모 주요 도로 조기 개통 지능형 선별관제 시스템 구축 에너지 으뜸도시 구현 등 7건이 선정됐다.

읍면동 부문에서는 서산 코스모스 황금들녘 마라톤대회 연계 코스모스 꽃길 조성 행복 공유주방 설치 중왕리 코스모스 꽃길 조성이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시는 하반기 각 부서에서 추진한 56개의 주요 사업에 대해 행정 전문가, 외부 평가위원, 직원 정성평가를 거쳐 우수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과제는 29일 종무식에서 시상하고 부서별로 공유해 창의적 시책 발굴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