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지역사회재활협의체, 성과 공유 및 내년도 사업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강승일

2023-12-05 08:46:43




옥천군청사전경(사진=옥천군)



[세종타임즈] 옥천군보건소는 5일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2023년 지역사회재활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옥천군 지역사회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로 지역 보건의료-복지 자원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의료기관, 장애인복지관, 자활센터, 행정기관, 보조기기센터, 장애인 단체, 교육기관 등 12개소로 구성되어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사회재활협의체 위원 12명이 참석해 2023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추진성과 및 ‘24년 추진계획, 사업추진관련 질의사항 순으로 진행됐고 지역 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사업운영 활성화 방안을 같이 논의했다.

위원들은 장애인 사회참여 및 재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기관별로 연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서비스에 대해 논의하며 지역자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김홍규 건강관리과장은 “장애인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소통 및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장애인들의 요구에 맞는 통합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