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분당차병원 · 효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강승일

2023-12-05 05:45:54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5일 군청 상황실에서 분당차병원, 청주 효성병원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의료 혜택이 부족한 군민들이 중증질환이나 응급 상황 발생 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도움을 받아, 생명과 건강을 지키도록 의료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은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진료예약 원스톱서비스 핫라인구축 진료비 및 건강검진 우대 의료봉사, 건강강좌 지원 및 상호교류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우대 등을 골자로 하며 군민의 의료서비스가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협약의 우대 대상은 음성군민과 군민의 직계존비속 가족, 음성군 소재 사업장 근로자로 보다 많은 이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대상을 확대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차의과대학부속 분당차병원은 암, 여성전문병원이고 청주에 위치한 효성병원은 심·뇌혈관 치료 전문병원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음성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파트너가 됐다.

또한, 군은 기존에 협약을 맺은 삼성의료원과 경희대병원과 연계해 군민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약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오늘 음성군과 의료 파트너가 된 양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위급할 때 신속하게 의료서비스를 받고 보다 안전하게 생명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