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4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 이달 22일까지 접수

문학, 시각,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분야에 지원, 12월 22일까지 접수

강승일

2023-12-04 07:47:20




서산시청사전경(사진=서산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4일부터 이달 22일까지 19일간‘2024년도 서산시 문화예술진흥사업’ 신청을 받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창작·공연활동과 향토문화의 전승·보전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도모하고 특색 있는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올해와 같이 전문성 있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와 생활동호인 단체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자 전문예술인단체와 생활동호인단체로 지원체계를 나눠 차등 지원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문학, 시각, 공연, 전통예술, 청소년 대상 문예활동 분야 등이며 한 단체당 한 사업만 지원해야하고 총사업비의 2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 신청은 방문, 메일 우편을 통해 가능하나,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의 전면 도입에 따라 해당 시스템에 등록을 완료한 단체만 가능하다.

기타 지원자격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누리집 공고/고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격, 제출서류 확인 등 자체 심사 후 서산시 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1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향후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서산시 관계자는 “서산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내년도 문화예술진흥사업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특히 내년도 사업부터는 보탬e 시스템을 통해 보조사업을 직접 추진해야 하니만큼 관련 시스템에 관심갖고 사용법을 익혀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