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료

집행률 저조한 사업 집중적으로 점검

강승일

2023-11-30 13:32:18




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종료



[세종타임즈] 충북 증평군의회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경제기업과를 비롯한 소관 10개 부서에 대해 2023년도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감사에서는 경제, 환경, 농·축산, 건설, 교통 등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사무 전반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금선 위원장은 연말이 다가옴에도 집행률이 저조한 세부사업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조속한 사업추진을 각 소관부서에 요청했다.

이창규 위원은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의 집단급식소에 대한 철저한 식품위생점검 동물보호센터 설치 방안 마련 노인보호구역 주변 일대 추가적인 안전장치 마련을,연제광 위원은 이용률이 저조한 친환경 EM 복합기의 위치 재검토 및 활성화 방안 마련 투자유치위원회와 기업지원위원회 통합·운영의 근거 마련 현금수납만 가능한 노상주차장 주차요금 결제방식을 카드결제로 변경 검토를 제안했다.

그리고 조윤성 위원은 증평투어패스, 증평문화여권 등 유사사업 간 연계 방안 마련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다중이용시설 확대·설치 방안 마련 고비용의 태양광 가로등을 일반 가로등으로 교체 설치를,홍종숙 위원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고객모니터링단 구성의 다양화 방안 마련 실증포사업 개발작물의 농가보급 방안 마련 증평군 브랜드 ‘장뜰’과 ‘선애삼’ 홍보와 활용 방안 마련을 당부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면서 이금선 위원장은 “국내외 경기위축과 세수감소 등으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재정분석에 근거한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과 그에 따른 체계적인 사업집행으로 예산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긴축재정을 통해 낭비성 지출을 줄여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의회는 11월 30일 오후 1시 30분 강평을 끝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고 12월 18일 제4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