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평생학습 네트워크 우수사례 전파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주관 직무교육에서 군 우수사례 발표

강승일

2023-11-27 09:15:10




증평군, 평생학습 네트워크 우수사례 전파



[세종타임즈] 충북 증평군의 ‘교육 공동체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 네트워크 사례’가 우수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 관리자 과정’에서 평생교육팀 유재영 주무관이 군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사례를 발표했다.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과정은 경기도 내 평생학습 관계자 및 공공영역 취업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주제로 3일에 걸쳐 운영되는 직무교육이다.

군은 1일 차에 참여해 ‘평생학습협의회 및 주민자치 연계 사례’를 발표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평생학습 기관 및 민간단체, 동아리 등과 네트워크를 통해 부서이음 사업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관-학-군 평생학습 지원사업 찾아가는 교육문화 프로그램사업 등을 운영하며 사람·기관·공간 네트워크를 실천했다.

또한 교육분야 축제를 2023 평생학습한마당 축제로 통합해 준비 과정부터 운영, 성과회까지 주민들의 참여로 진행했다.

특히 평생학습 성과회를 평생학습협의회와 함께 운영하며 평생교육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도 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평생학습은 배움으로‘같이’의‘가치’를 실천하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하며 발전하는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