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발전방안 논의 위한 산업 관광협의회 개최

강승일

2023-11-24 06:31:02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4일 ㈜풀무원 음성공장에서 음성군산업관광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산업관광협의회 회장인 한독의약박물관 김학진 팀장, ㈜뷰티화장품 나성태 부사장, ㈜에스에스케이 이지연 대표 등 13개 회원사와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 등 음성군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2023년 산업관광 홍보책자 및 동영상 제작, 신규회원사 활동상황, 흥미진진팩토리투어 프로그램 운영 등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계획에 대한 발전방안과 신규사업을 논의했다.

또한 ㈜풀무원 공장 견학과 두부 만들기 체험을 해보며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올해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8회, 160여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의 98%가 매우만족으로 응답할 만큼 만족도가 높았다.

음성군 팩토리투어는 말 그대로 공장을 견학, 체험하고 음성군의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여행상품으로 의약품, 맥주, 유제품, 골프공 등 대부분 일상 속 제품들이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에는 건국유업, ㈜볼빅, ㈜뷰티화장품, ㈜사옹원, ㈜에스에스케이, 에쓰푸드, 인터바스,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코스메카코리아, ㈜한독, 우리와, ㈜세모, ㈜풀무원 13개 기업체가 참여 중이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 외에도 팩토리투어센터를 운영해 ‘23년 10월 말 기준 8천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내년에는 새로운 기업의 참여를 늘리고 취약계층 등 여행참여자를 다양화 할 예정”이라며 “농촌관광과와 연계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