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강승일

2023-11-23 14:22:09




봉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22일 봉양읍 주포리 207-18번지에서 봉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봉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준공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엄태영 국회의원, 박갑순 한국농어촌공사 충주·제천·단양지사장, 봉양읍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인사 말씀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봉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선정되어 총 사업비 87억원이 투입됐고 이 사업 중 봉양 복합문화복지센터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핵심으로서 봉양읍 중심지를 가로지르던 중앙선 철도가 철거되고 3개동, 지상 3층, 연면적 1,947㎡ 규모로 건립됐다.

봉양 복합문화복지센터 내부에는 다용도 교육실, 건강증진실, 지역아동센터, 동아리방, 다목적실, 휴게공간 등을 조성해 주민들의 복합복지문화 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됨은 물론이고 지역의 랜드마크로 활용될 전망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봉양 복합문화복지센터가 언제든지 지역주민께서 찾을 수 있는 화합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을 적극 지원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선진 농촌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의림생활권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으로 99억원을 투자해 농촌중심지를 지역의 잠재력과 고유의 테마를 살려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농촌 발전 거점으로 육성하고 있다.

또한 배우 마을과 도시를 연결해 농촌의 생활편의 시설 증진 및 활성화를 통한 인구 유입을 통해 정주 여건 및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