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집행부 상대 군정질문 1일차

강승일

2023-11-22 14:08:15




진천군의회, 집행부 상대 군정질문 1일차



[세종타임즈] 진천군의회는 22일 제309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집행부 상대로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4명의 의원이 총 13건에 대해 군정질문을 실시했으며 이재명·성한경·이강선·김성우 의원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이재명 의원은 ‘민간위탁사업 선정현황 및 지도·점검 내역’, ‘초평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과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현황 및 활용 계획’, ‘관내 고령화에 따른 어르신 노인 욕구 충족 해소 사업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과 ‘천년의 유적 복원 계획 및 진천 명소 상산팔경 활성화를 위한 관리 계획’은 무엇인지 질문했다.

다음으로 성한경 의원은 ‘현재 운영중인 농산물유통지원센터 운영 현황 및 향후 운영 계획과 진천군 통합농산물유통지원센터 건립 계획’, ‘진천 혁신스마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과 ‘신척저수지 수질관리 현황 및 스마트그린도시사업 운영 현황’에 대한 군정질문을 이어갔다.

이어 이강선 의원은 ‘읍면별 관내 외국인 등록 현황과 안정된 정착을 위한 복지 지원 등 사업 내역 및 향후 계획’과 ‘관내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 단체별 현황 및 문화재단 출범에 따른 예술인 복지 지원과 발전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김성우 의원은 ‘진천군 대표농산물 선정기준 및 관내 농산물 수출 증대를 위한 지원 계획’, ‘보통교부세 등 세수 감소에 따른 긴축재정 사태로 2024년 예산의 효율적인 운영 및 대책’과 ‘혁신도시 주차난에 따른 주차시설 현황 및 향후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장동현 의장은 "이번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당면현안에 대한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해 군민의 뜻이 군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