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맞춤형 집중 인사상담’ 실시

강승일

2023-11-16 08:31:20




옥천군청사전경(사진=옥천군)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집중 인사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인사상담은 지난 5월에 진행되었던 ‘찾아가는 인사상담’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집중 인사상담으로 직원들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미리 신청받는 맞춤형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맞춤형 집중 인사상담의 목적은 직원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향후 취합된 내용을 통계화해 전 직원에 알려줌으로써, 바뀌어 가는 공직문화 속 직원 상호 간의 생각 차이를 인지하고 공감하며 조금이라도 그 거리를 좁혀보자는 목적을 담고 있다.

또한 인사상담과 함께 부서별 의견수렴, 개인별 설문조사를 통한 조직진단을 추진 중이며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인사·조직 체계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 상담은 직원들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기 위해 맞춤형 인사상담을 실시하게 됐다”며 “상담한 내용은 향후 인사 및 조직의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인사상담 결과는 총 86건의 인사상담 중 71건을 반영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소통하는 조직운영의 밑거름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15건의 미반영 건들도 소홀히 하지 않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