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7일부터 12월 1일까지 음성군립도서관 4개소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평생학습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읍면 지역 주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된다.
음성군립도서관 4개소에서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1회, 총 4회간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음성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스마트폰을 지참해 수업 장소로 오면 된다.
수업은 올해 양성된 디지털 동행 서포터즈 2인이 1:1 맞춤형 교육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군민 디지털 역량강화 일환으로 디지털 동행 서포터즈를 양성해 가정과 마을로 찾아가는 디지털 평생학습을 추진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군립도서관을 활용한 스마트폰 교육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1천5백만원을 확보하고 디지털 동행 서포터즈 양성, 찾아가는 디지털 평생학습,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 디지털 영상 공모전 등 군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