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500년 고목과 함께하는 ‘제3회 스산, 양유정 축제’ 열린다

강승일

2023-10-24 08:04:17




서산시, 500년 고목과 함께하는 ‘제3회 스산, 양유정 축제’ 열린다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28일 읍내동 양유정 공원에서 ‘제3회 스산 양유정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읍내동 주민협의체가 주최하고 양유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주관으로 열리는 주민주도형 마을축제다.

행사는 500년 고목이 있는 양유정공원을 중심으로 주민동아리 사업 작품 전시 티니·버니 체험 부스 전통놀이·의상 체험 드론 체험 떡 시식 달고나 만들기 전통주 시음 등 각종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열리는 어린이 미술대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술대회는 어린이들이 우리 지역 명소에 대한 애착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주제는 양유정 공원의 어제와 오늘, 내일의 모습이다.

수상작은 추후 도시재생 거점시설 준공 시 전시된다.

김인태 양유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읍내동 도시재생사업 마지막 연도를 장식하는 축제인 만큼 다져온 역량을 모두 보여줄 것”이라며 “오랜 고목에 단풍이 물든 멋진 풍경과 함께 많은 분이 오셔서 가을 정취를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양유정 일원 10만 9천㎡에 4년간 총 149억원을 투입해 노후 주거지 정비, 기반 시설, 확충하고 주민공동체 육성·지원 등을 하는 사업으로 2020년에 시작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