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정수과 채희준 팀장,‘정수처리 신공법 개발’사례로 최우수상

강승일

2023-10-19 15:36:14




청주시,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지난 18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를 해결하는 공무원의 노력들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0명을 선발했다.

시는 전 부서와 시민의 추천을 받은 사례 24건을 대상으로 전 국민 온라인 투표와 실무심사, 이날 이뤄진 적극행정위원회 최종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6명을 각각 선발했다.

최우수는 ‘정수처리 신공법 개발로 예산절감’을 추진한 상수도사업본부 정수과의 채희준 팀장이 차지했다.

채희준 팀장은 정수처리 신공법을 개발해, 녹조 다량 유입 시에도 안정적인 정수수질 확보를 가능하게 했으며 비상상황에 대응할 안정적인 방안을 추가 확보했다.

또한, 약 3억원 정도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을 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로 확산 가능한 좋은 모범사례로 평가받았다.

우수상은 상생과 화합으로 이룬 벚꽃과 함께한 청주 푸드트럭 축제 대농근린공원 초대형 물놀이장 조성 도로점용허가 대상 구역별 통합으로 행정절차 이행부담 완화 등 3명이다.

장려상 6명은 돼지축사 악취문제 해결로 주민화합 도모 병원서 퇴원하는 노인, 청주시가 돌본다.

‘퇴원 어르신 맞춤형 돌봄서비스’ ‘청주시 최초 맨홀추락방지 시설 추진’ 함께하는 로컬푸드, 시내권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이륜자동차 소음저감 대책 추진 서원구 지하차도 자동차단시설 설치로 침수사고 제로화 등이다.

청주시는 이번 선발된 공무원에게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인사 상 실적가산점,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청주시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2020년부터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오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