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아동참여위원회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신규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지난 8월 임기가 만료된 14명의 위원 중 출석률, 조직공헌도, 활동 적극성 등을 심사해 최종 선발된 우수 위원 2명에게 군수 표창장을 전달했다.
또, 앞으로 1년간 위원회를 이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발하고 아동 권리 홍보와 아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아동정책 수립이나 사업 추진 과정에서 아동의 의견과 참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아동 권리 침해 사례나 불편 사항을 발견할 경우 신고하기로 했으며 아동 관련 정책 등에 대한 제안서도 추후 제출하기로 했다.
음성군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18세 미만으로 구성된 아동참여 기구로 신규위원 20명을 포함해 31명이 활동한다.
이들은 반기별 정기회의를 통해 아동 권리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모니터링 하며 아동권리 홍보를 위해 아동권리 캠페인,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위원 여러분의 주체적인 참여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앞으로 음성군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아동권리 실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