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진천군 정보화 마을 선진지 방문

강승일

2023-10-17 07:50:34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정보화 마을 선진지 견학을 위해 광양시에서 진천을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정보화 마을은 농촌, 어촌 그리고 산촌과 같이 정보화에 소외된 지역에 초고속 인터넷 이용 환경 조성과 전자상거래와 정보 콘텐츠를 구축, 지역주민의 정보 생활화를 유도하고 실질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진천군은 꽃이 피는 마을 명심 체험 마을 등 2곳을 운영 중이며 올해 전국 238개 정보화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된 운영평가에서 선도마을로 선정된 바 있다.

이는 전국 정보화 마을 중 상위 10%에 들어가는 수치이며 진천 정보화 마을은 전국 17개 마을만 선정하는 올해 우수 정보화 마을에 뽑히기도 했다.

이날 광양시에서는 지역 정보화 마을 관계자 8명과 해당 공무원 4명 등 총 12명이 진천을 찾았다.

이들은 진천군의 정보화 마을 운영 사례를 함께 공유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약속했다.

진천군 관계자는 “다른 지역에서 방문해 주신 덕분에 현재까지 진행해 왔던 사업을 꼼꼼히 되짚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광양시와 적극적으로 사업 내용을 공유하며 상생 발전해 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섬진강 재첩 마을 고로쇠마을 매화마을 옥실마을 등 총 4곳의 정보화 마을을 운영 중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