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공연·체험·어워즈까지 2023 충북 콘페스타로 즐기자

명품클래스, 콘텐츠 피칭대회, 라이징스타콘 등 콘텐츠 가득한 축제

강승일

2023-10-17 07:25:30




전시·공연·체험·어워즈까지 2023 충북 콘페스타로 즐기자



[세종타임즈] 전시부터 공연, 체험, 어워즈까지. 충북의 문화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기자20일과 21일 문화제조창 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지역 문화콘텐츠 대축제 ‘2023 충북 콘페스타’가 열린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며 충청북도과학기술혁신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는 이번 콘페스타는, 지역 문화콘텐츠 창작자와 스타트업의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온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성과와 결과물을 공유하고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는 축제의 장이다.

2019년 2월 개최 이후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다가 다시 부활했다.

주요 행사로는 창·제작 콘텐츠 전시 콘텐츠 피칭대회 명품클래스 특강 라이징스타콘 콘텐츠 어워즈가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체험존 원데이클래스 스탬프투어 콘텐츠 연계 홍보부스 등 문화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프로그램들이 포진했다.

전시존(20일 9~19시, 21일 9~12시)은 ‘올해의 콘텐츠’와‘시간을 초월한 콘텐츠’ 2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올해의 콘텐츠’에는 2023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사업과 기타 창업 및 교육사업의 결과물인 캐릭터 굿즈, 이모티콘, 영상 등이 전시되고 ‘시간을 초월한 콘텐츠’에는 올해로 7년차를 맞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배출한 우수 기업들의 창·제작 콘텐츠가 선보인다.

명품클래스 특강(20일 11~12시)에는 공공기관 유튜브 구독자 수 1위, 충주시청의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이 초청됐고 피칭대회(20일 14~오후 4시)에서는 전시‘올해의 콘텐츠’섹션에 참여한 기업들의 사업 아이템 발표가 펼쳐진다.

전문가 및 문화산업 분야 선배 기업에게 현실적인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로 미래의 투자자와 고객 유치에 좋은 경험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체험존(20일 9시~19시, 21일 9~12시)에서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플링커㈜의 ‘미러형 360도 카메라 포토부스’와 디얼마인드의 ‘영상 융복합 심리치유 실감 콘텐츠 체험’이 운영된다.

더불어 스탬프 투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스튜디오에서 운영 중인 3D펜을 활용한 원데이클래스 등이 모두를 콘텐츠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백미는 20일 오후 7시 첨단문화산업단지 야외 광장에서 펼쳐지는 라이징스타 콘서트다.

인디팝, 힙합, 감성 밴드까지 개성 있고 다채로운 10팀의 싱글앨범 쇼케이스 무대가 고막마저 황홀하게 만들 예정이다.

21일 2023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어워즈도 놓칠 수 없다.

20일 진행되는 피칭 대회의 전문가 평가에 방문객들의 현장 투표를 합산해 ‘올해의 우수콘텐츠’와‘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하는 어워즈로 콘텐츠의 콘텐츠에 의한, 콘텐츠를 위한 콘페스타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청주문화재단 변광섭 대표는 “이번 콘페스타는 지역 창작자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교육, 영상, 캐릭터, 공연 4대 콘텐츠를 특화해 지역 콘텐츠산업을 견인해온 충북콘텐츠코리아랩 7년의 시간을 시민과 공유하는 장”이라며 “지역 콘텐츠 산업의 미래가 될 기획자, 창작자, 기업들이 함께하는 현장에서 마음껏 즐기고 뜨겁게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