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군수, “올해 현안사업 차질없는 마무리.내년도 업무계획 준비 역점”

주간업무 회의서 ‘우박피해 농가 빈틈없이 조사’ 등 현안 살펴

강승일

2023-10-16 09:47:22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16일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현안사업 마무리 및 내년도 업무계획 우박피해 농가 조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홍보 충북도 예산 확보 등 현안 업무를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제42회 설성문화제를 끝으로 올해 군의 대규모 행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조 군수는 올해 추진 중인 현안사업을 점검해 차질 없이 진행하고 공약사업과 계속사업 중심으로 내년도 업무계획에 대한 빈틈없는 준비를 당부했다.

특히 조 군수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재정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민선 8기 공약과 현안 사업에 대한 로드맵을 점검하고 사업별 우선순위 선정, 사전절차 이행 등 내년도 업무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또 지난 14일 대소면 등 일부 지역에 우박이 내림에 따라 우박피해 농가를 조사하고 피해 농가가 누락되지 않도록 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각종 시설 공사 등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공사감독을 철저히 해 하자 보수를 최소화하라”며 “공사 준공 후 부득이 하자 보수를 해야 하는 경우 하자보수 기간 내에 반드시 이행할 것”을 주문했다.

독감 예방접종이 지난 11일부터 75세 이상 노인, 65세 이상 노인은 오는 19일부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참여의료기관에서 실시한다.

조 군수는 독감이 유행함에 따라 방역 당국에서 코로나19 백신과 인플루엔자 동시 접종을 권고하고 있으므로 접종 시기와 접종 기관 등을 주민에게 철저히 홍보할 것을 주문했다.

또 충청북도에서 2024년도 예산편성 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도청 관련 부서를 방문해 우리 군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등 도 예산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을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