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2회 노인대학 총동문 한마음대회 개최

강승일

2023-10-11 08:57:05




괴산군청사전경(사진=괴산군)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11일 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2회 노인대학 총동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박덕흠 국회의원, 이태훈 충북도의원, 읍면 노인분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풍면 허명수 분회장의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사리면 이정조 씨가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괴산읍 황기창 씨 외 12명이 괴산군수 표창을 받았으며 괴산군의장 표창 3명, 국회의원 표창 3명, 그 외 표창 수상자 26명 등 총 46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2023년 모범 분회로 연풍면 분회, 모범경로당으로 연풍면 금대경로당과 불정면 가호경로당이 선정됐다.

경한호 괴산노인지회장은 기념사에서 “27회째 맞는 노인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고 노인을 공경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를 축하하며 그동안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어르신들의 값진 희생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