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 날 기념 ‘꽃다운 내 인생’ 행사 개최

강승일

2023-10-06 12:11:37




옥천군청사전경(사진=옥천군)



[세종타임즈] 옥천군보건소는 2023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군민의 정신건강 및 인식개선을 위한 ‘꽃다운 내 인생’행사를 10일 진행한다.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가 매년 10월 10일을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지정했으며 우리나라도 매년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 및 그 주를 정신건강 주간으로 지정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정신건강기념의 날 행사에서 옥천군 보건소는 오전 정신건강 및 인식개선 거리 캠페인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이동 차량인 ‘마음품’ 차량을 이용해 지역 주민의 우울척도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옥천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는 ‘마음근육 지키기’라는 주제로 청년 마음건강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더불어 ‘인생사진 포토존’ 과 ‘꽃 화분 나눔’을 통해 평범하고 무료한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하며 붕어빵, 어묵, 음료 등의 먹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손성일 보건행정과장은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인식 개선으로 우울, 불안, 무기력에서 벗어나 행복한 옥천군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