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추워지기전에 면역을 충전하세요”

코로나19·인플루엔자 예방주사 동시접종 권고

강승일

2023-10-05 12:19:43




제천시,“추워지기전에 면역을 충전하세요”



[세종타임즈] 올해는 인플루엔자가 크게 유행할 조짐이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 38주차에 발생한 인플루엔자 의심환자비율은 외래환자 1,000명당 17.3명으로 인플루엔자 유행기준인 6.5명보다 2.7배 많은 규모이다.

초가을부터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고 있어 인플루엔자 감염 시 중증화가 될 가능성이 높은‘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어린이’의 경우 꼭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제천시에서는 9월 20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천시 자체사업으로 실시하는‘제천시민 대상’은 10월 26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인플루엔자와 증상이 유사한 코로나19는 비슷한 호흡기 질환으로 동반 감염 시 증상을 더욱 악화시켜 사망률을 높일 수 있기에 고위험군 등은‘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후 동시 접종’할 것을 질병관리청에서는 권고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국내외 연구에서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 동시접종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충분히 검토해 권고하고자 하니, 의료인들께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등 고위험군의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위한 의료기관 방문 시 코로나19 백신과 동시 접종이 가능함을 안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건소관계자는 “올해 환절기와 동절기에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이 예상되는 바 독감예방을 위해 꼭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라며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상자별 접종 날짜를 확인하시고 방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